인사말 > 장학회 소개 > 인사말

이사장 인사말

안녕하세요? 재단법인 청심장학회 이사장 심상조입니다.

전임 심대평 이사장님께서 우리 장학회를 초유의 서울시교육청에 ‘재단법인 청심장학회’로 등록하였을 뿐만 아니라 정부의 공익법인 지정기부금 단체로 승인을 받음으로써 장학회의 제도적 기반을 구축하였고, 우리 심문 및 외손의 우수한 많은 인재를 장학생으로 선발하여 인재육성의 역할을 충실히 수행하고 있다는 평가를 받고 있습니다. 저는 청심장학회의 이러한 제도적 기반을 토대로 앞으로 장학회의 역량을 높이고 더 많은 우수한 인재를 장학생으로 선발함으로써 심문가의 뛰어난 인재를 지역사회와 나아가 글로벌 미래의 지도자로 육성하는 산실이 되도록 최선을 다 하고자 합니다.

또한 지난 5년동안 배출된 54명의 장학생들이 국내뿐만 아니라 세계 도처의 여러 분야에서 중심세력으로 성장해 가고 있는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우리 장학생들이 이러한 재능과 역량을 마음껏 키워나갈 수 있도록 장학생들 간 및 우리 심문 간 네트워크를 구축하고 상호 교류의 장을 정례적으로 마련할 계획입니다.
지금 세계는 최첨단 기술을 기반으로 무한경쟁시대에 접어들었습니다. 결국 인재육성이 국가경쟁력을 좌우하리라 생각합니다. 재단법인 청심장학회가 국가사회가 필요한 다양한 우수한 인재를 배출함으로써 국가에 귀감이 되는 장학재단으로 확실히 자리매김할 수 있도록 우리 모두 함께 서로 협력하고 정진해 나가야 하겠습니다.

끝으로 청심장학회이사, 장학운영위원, 후원하시는 모든 분들이 보람을 느끼며 신나게 참여할 수 있고, 일취월장 뻗어가는 장학생과 미래 장학생에게 희망과 꿈의 결실을 맺을 수 있는 우리 모두의 장학회로 발전할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2023년 07월

재단법인 청심장학회 이사장 심 상 조